티스토리 뷰

Contents 접기
반응형

 

 

안녕하세요! 뭉입니다 :) 

오늘 3월 21일 대한민국 대 태국 전 1:1로 무승부로 아쉽게 끝나게 됐죠. 그래도 역시 대한민국의 주장, 최고의 선수 손흥민선수가 골을 넣어서 너무 좋았답니다. 

 

대한민국 대 태국의 북중미 월드컵 예선전이 3월 21일 그리고 3월 26일 두 번에 걸쳐서 진행이 됩니다 :)

 

1. 태국 vs 대한민국 두 번째 일정 

2024년 3월 26일 화요일 21 : 30 ,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 (태국)

 대한민국은 피파 랭킹이 22위에 기록하고 있고, 태국은 101위로 기록하고 있어요. 

대한민국이 태국보다 높은 랭킹을 가지고 있지만, 오늘 경기로도 보면 언제나 예상치 못한 결과가 발생되어서 재밌으면서도, 아쉽기도 한 결과였던 것 같아요. 

 

이번 경기로 한국 대표팀은 2승 1 무, 승점 7점이 되었고 태국은 1승 1 무 1패로 승점 4점이 되었습니다 

 

2. 3월 21일, 친선경기리뷰 

KFA

 

대한민국 선발 라인업이었어요. 

이강인 선수가 교체 명단에 올라와 있고요. 

 

요번 선수 - 주민규, 이명재, 이창근, 정호연, 김문환, 권경원, 조유민, 백승호, 정우영, 송민규 

이번 대표팀에서 새로 선발된 선수가 무려 10명이었습니다. 

 

2-1 ) 전반전

전반 42분경 이재성이 크로스를 올린 것에 손흥민이 왼발로 골을 넣게 되었어요. 시원한 슛이었습니다. 

이렇게 잘 진행되는 전반이 마무리가 됐어요. 

 

사실 전반 45분 동안 대한민국 선수들이 패스 미스도 많았고, 불안한 요소들이 조금 있기도 했고 조금은 답답한 단합력이었어요. 주도권을 가지며 계속 골을 넣을 수 있는 기회가 별로 없다가 전반 마지막쯤에, 잘 되서 조금 아쉬웠던 부분이었습니다. 

 

그런 반면에 태국선수들은 골 점수는 없었지만 패스들이 잘 맞으면서, 좀 단합이 잘 맞았던 것 같아요. 

 

2-2) 후반전 

후반 16분에 태국선수 수파낫 무에안타가 골을 넣었어요. 

동점이 된 후, 후반 62분쯤 이강인 선수가 홍현석 선수와 교체하면서 들어갔죠. 이강인 선수, 당연히 잘했지만 뭔가 골문이 트이진 않아서 사실 좀 아쉬웠던 것 같아요. 

 

반응형

3.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2차 예선 일정 

다음 주에 태국과 대한민국전을 한번 더 하는데, 태국에서 열리게 됩니다.

그리고 6월 초에 대한민국이랑 싱가포르 그리고 6월 11일 날 대한민국이랑 중국이랑 하게 됩니다. 

중계정보는 위에 이미지에 나와있다시피, 쿠팡플레이에서 주로 하는데요. 아직 26일이랑, 6월 중국이랑 하는 건 중계정보가 안 나온 것 같아요. 

한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 

 


 

친선경기여도, 항상 열심히 뛰어주는 선수들을 보며서 너무 멋지다는 생각이 듭니다 :) 

오늘도 좋은 밤이 되시길 바라며 이만 쓸게요! 

반응형